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초등생 일기쓰는 방법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아이들이 일기를 쓰기 시작합니다.

어른들의 일기와 아이들의 일기는 조금 다르잖아요. 누군가에게 보여줘야하는 부담감을 안고 쓰는 일기!!! (아이들은 부담이 안되려나??)

암튼 자기 생각도 솔직하게 다 쓰잖아요. 그래서 더 초등생들 일기가 귀엽죠!!!

그런데 일기도 연습이 필요하더라구요. 요즘 초등학생들 뭐든 다 잘하고 논술도 어릴적부터 배운다고 하는데 간혹 우리집 아들처럼 논술 안하는 아이도 있을테니 일기쓸때 참고할만한 책하나 알려드릴께요.

 

"나, 오늘 일기 뭐 써! "라는 책인데 아이들 일기쓸때 도움이 되더라구요.

울아들 매일 일기쓸때 "뭐 먹었다, 맛있었다.", "뭐했다, 재밌었다."이런 얘기만 쓰더라구요. 뭐... 애들이 다 그렇지만....

내가 클때와 다르게 아이들이 조금더 성숙한듯 싶어서 혹시나해서 이 책을 보여줬는데 이 책을 몇번 읽어보더니...

"엄마, 오늘은 날씨에 대해 써볼꺼에요"하더라구요. 오호~~~ 기특해라... ㅋㅋㅋ

 

이 책을 보면 다양한 일기의 종류가 나와있어요. 그림일기, 독서일기, 관찰일기, 요리일기, 가족일기, 견학일기 등등.... 자기가 했던일을 더 세분화시켜서 한가지일을 자세하게 쓰는 연습을 하는거더라구요.

아직은 생각이 깊은 나이가 아니라 자기 생각을 심도있게 표현하지는 못하지만 자기가 한일을 다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거라 좋은것 같아요.  

논술학원에서 배우는것도 한가지를 다르게 표현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배우는 거잖아요. 비판도하고, 자기 생각을 넣어보기도하고.

우리아들 오늘 일기는 외식평가일기를 썼네요.

중국집에서 시켜먹었던 메뉴에대한 실랄한 평가???? 탕수육소스는 맛없었고 고기는 쫄깃하고 맛있었답니다. 푸하핫... (아는집이었는데 이 얘기를 해줘야하나???)

그냥 맛있었다, 맛없었다가 아니라서 아들 일기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참 재밌는 책들이 많은것 같아요. 일기쓰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한번씩 읽혀보는것도 좋을듯 해요.

 

이상은 초등생 일기쓰는 방법이었습니다.

 

 

 

 

Posted by sunnys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