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구연산, 베이킹소다로 후드청소하기

 

TV에서 화학성분있는 세제가 위험하다는 얘기를 많이 해서인지 천연세제로 바꿀수 있는건 바꿔볼려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빨래할때 과탄산소다를 세제와 함께 넣는걸 시작으로 주방용품 세척이나 소독도 천연세제로 바꿔볼까 합니다.

오늘이 바로 그날이네요. 후드가 너무 때가 끼어서 청소를 할려고 합니다. 과연 기름때가 잘 빠질까 걱정되네요. 너무 오래 청소를 안한지라.

 

 

싱크대 배수구를 막고 물을 받아서 지저분해진 후드를 넣습니다. 물은 따뜻한물로 해주세요. 기름때가 녹을수 있게.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주고 구연산을 그 위에 뿌려주세요. 그러면 시원하게 거품이 마구마구 일어납니다.

밑에 기름때 보이죠? 깜짝 놀랐습니다. 신기하기도 하네요. 기포따라서 때가 올라오나봐요. 이렇게 조금 때를 불린다음 솔로 슥슥 문질러준다음 헹궈주세요.

 

 

한번으로는 안되네요. 두번째도 똑같이 반복합니다. 이번에도 기포가 생기지만 기름때는 덜나오죠? 이번에도 솔로 박박 문질로 줍니다.

 

그런데 아무리 뜨거운물에 헹궈도 끈끈한게 없어지지 않네요. 어쩔수없이 마지막에 기름때 제거하는 세제를 물에 풀어서 다시한번 솔로 골고루 문질러 줬어요. 구연산과 베이킹소다 만으로 깨끗해 질려면 자주 청소를 해야하나봐요. 저는 너무 지저분해서 안된듯 싶네요.

 

 

깨끗해졌죠? 이제는 천연세제를 쓸려고 마음먹은 참에 청소도 자주자주 해야겠어요. 그동안 너무 게을렀네요. 반성^^

이제는 소독용으로 구연산, 표백용으로 과탄산소다, 청소용으로 베이킹소다. 이 삼총사를 잘 이용해서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그럴려면 부지런해야해요. 찌든때가 생기지 않도록~~ 아자아자^^

 

 

 

Posted by sunnys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