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 호박볶음

 

지금 애호박이 싸고 맛있는 철이죠!! 봄까지 어마어마하게 비싸던거 생각해서라도 많이 먹어줘야겠어요. 괜히 싼거같고 먹어줘야할것같은 이기분 ㅎㅎㅎ

저는 애호박이 단맛도나고 간을 특별히 안해도되서 반찬으로 많이 애용하는 편이에요.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구요.

 

우선 애호박1개, 양파1/2개, 피망1/2개 준비합니다. 뭐 애호박말고 다른 채소류는 집에 있는거 대충 넣으시면되요. 당근도 좋고 없으면 양파만 넣어도 되구요.

 

호박은 반달썰기하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호박보다 약간 두껍게해서 크기는 비슷하게 썰어주세요. 양파와 파프리카는 익는 속도가 빠르잖아요. 그쵸???

 

팬을 달구고 식용유를 2스푼 넣은다음 다진마늘을 1/2스푼 넣고 볶아주세요. 다진마늘이없으면 편썰기한 마늘도 좋고 아니면 다진파를 볶아주셔도 되요. 기름에 향을 더해주려고 하는거니까요.....

 

볶음류는 볶는 순서가 가장 중요해요. 한꺼번에 기름속으로 넣었다가는 맛이 다 섞여서 조금은 덜 맛있는 볶음을 먹게될거에요. ㅎㅎㅎ. 가장 늦게 익는 애호박을 넣고 그름이 둘러지도록 섞어주세요.

 

그다음 양파를 넣고 5분간 볶아주세요. 더 익은거 좋아사시면 1분정도 더 볶으셔도 됩니다..!!! 단 중간불에서 볶아주세요. 마늘이 있어서 센불에하면 탈수도 있어요.

 

그리고 파프리카를 넣고 1분간 더 볶아주세요. 파프리카는 생으로도 먹으니까 오래 안볶아도 되요. 약간만 볶아야 식감도 좋아요.

 

이젠 양념만 남았네요. 소금 1/2작은스푼 넣고, 후추, 참기름, 깨소금 넣고 휘리릭 섞어주시면 끝이에요. 소금은 입맛에 따라 가감하세요. 어린 아이들은 소금간 안해도 먹을수 있어요. 호박의 단맛때문에 소금이 없어도 괜찮더라구요. 저는 아이들이 좀 커서 소금간을 합니다. ^^

 

그리고 반찬통에 담아주세요. 한김 날아가면 먹기만하면 되죠!!! 재료손질부터해도 10분정도면 끝낼수 있는 간단하고도 맛있는 밑반찬 호박볶음이었어요.~~~

 

 

 

Posted by sunnys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