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백종원닭갈비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집밥백선생에서 닭갈비가 나온뒤로 우리집에 항상 준비되어 있는게 닭갈비에요. 그때그때 닭다리살정육을 구하기 쉽지않아 마트에서 장볼때마다 사와서 양념을 재워 냉동을 해놓으면 먹고싶을때 반찬이 마땅치 않을때, 손님이 갑자기 왔다거나할때 꺼내쓰기 좋아요.

양념은 간단해요. 간장, 설탕, 고추장, 마늘, 소주를 1:1의 비율로 넣는다고 방송에서 나왔죠?? 그런데 제가 해보니 설탕은 1/2으로 줄여도 되요. 대신 양파랑 양배추를 좀 넉넉히 넣으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소주는 맛술로 대체해서 써도 되더군요. 단 양을 1/3정도 줄여서요..

 

재료준비 : 닭다리살 정육1kg, 양파1개, 양배추1/4통, 깻잎 마음껏, 떡두줌 (고구마도 있으면 좋구요)

양념 : 간장 5큰술, 설탕 2 1/2큰술, 고추장5큰술, 마늘5큰술, 소주5큰술, 고춧가루2큰슬

 

저는 양념을 넉넉히 넣어서 야채를 듬뿍 넣어서 먹는걸 좋아합니다. 왠지모를 안도감이랄까 ㅎㅎㅎ???

 

닭다리살 정육에 양념재워둔거에요. 냉동실에 있던거 해동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웍에 담아요. 양념섞는 과정은 생략합니다.

 

양배추 1/4통을 잘 씻어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양배추는 익으면 부드러우니까 좀 크게 썰어주는게 좋겠죠?

 

고기랑 양배추를 넣고 포도씨유 2큰술을 넣고 양배추에서 물이 나올때까지 5분정도는 중약불에서 볶아주세요. 그래야 타지 않더라구요. 그후에 중불에서 10분간 볶아주세요. 양배추에서 즙이 나오기 때문에 자주 저어주지 않아도 됩니다. 고구마를 넣으시려면 양배추와함께 넣어주세요.

 

그다음 양파를 넣고 다시 5분정도 볶아주세요. 그러면 슬슬 국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제가 냉동했던 고기를 써서 국물이 더 많이 나오는데 고구마를 넣으면 국물도 더 걸쭉해지고 단맛도 더 많이 나요. 저는 고구마가 너무 달다는 이유로 안먹는 사람이 있어 안넣었습니다.

 

그다음은 깻잎이에요. 저는 1000원짜리 한봉지를 다 넣었어요. 50장정도 넣은거 같네요. 그래도 숨이 죽으면 얼마 안넣은거 같아요. 깻잎을 좋아하니까 많이 넣었습니다. 깻잎넣고 5분정도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제 요리는 항상 좋아하는거 많이 야채많이에요. 야채는 냉장고에 굴러다니는것도 다 곳곳에 넣어주는거!!! 국물이 많죠? 그래도 떡 넣고나면 걸죽해져서 맛있어요. 밥비벼도 맛있구요. 떡넣은 사진이 없네요. 떡볶이 떡을 넣기도하는데 오늘은 편하게 떡국떡 넣었어요. 빨리 먹으려구요 ㅎㅎㅎ.

 

이렇게해서 접시에 담아내면 쌈싸먹어도 좋고 그냥 밥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는 닭갈비에요. 사먹는것도 정말 맛있지만 집에서 가끔 별미로 해먹는거 아주 좋아요~~~

이정도 양이면 4식구 배부르게 먹고도 내일 먹을거 남습니다. 한끼 더 때울수 있다는말씀 ㅋㅋㅋ

이상은 백종원닭갈비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Posted by sunnys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