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집에서 미숫가루 아이스크림 만들기

 

너무 더운여름.... 학교, 유치원 갔다온 아이들이 요즘 매일같이 찾아대는게 아이스크림이네요. 그렇다고 매일 사줄수도 없고....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 먹입니다. 주로 요구르트랑 과일을 넣고 만들어줬었는데 제가 옛날사람이라 그런지 여름만되면 이렇게 미숫가루가 탐이나더라구요.

마트에 갔다가 유기농 국산곡물로 만들었다는 미숫가루가 있길래 몇번 망설이다 담았습니다. 그냥 타먹는건 저만 좋아하니 아이들은 미숫가루아이스크림을 만들어줄려구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집에있는걸 사용하는걸 좋아하니 주재료 빼고는 대체할수 있는게 있으면 대체해도 됩니다.

 

재료 : 미숫가루 5큰술, 우유500ml, 꿀2큰술

준비물 : 아이스크림 틀

 

미숫가루는 밥숟가락으로 듬뿍 담아서 넣어주시구요. 꿀은 기호에따라 가감하시면 됩니다. 미숫가루에 단게 들어가있는 경우는 꿀은 빼도 되겠네요. 잘보고 선태하는게 좋겠어요.

 

재료를 모두 믹서기에 넣고 그냥 돌리시면 되요. ㅎㅎㅎ. 핸드믹서가 있으면 큰그릇에 넣고 핸드믹서로 섞어주시구요. 이정도면 많이 걸죽하진 않아요. 취향에따라 미숫가루양 조절하세요. 저는 걸죽한거 좋아하는데 애들은 안좋아하더군요.

 

때마침 둘째가 유치원갔다가 돌아올 시간이어서 안얼리고 줬어요. 그런데 둘째는 별로였나봐요. 학교갔다온 첫째가 마셨어요. 원샷으로 ㅎㅎㅎ 맛은 있었나봐요.

 

나머지는 아이스크림 틀에 부어서 얼리면 끝이에요. 이건 다이소에서 산건데 손잡이가 그릇처럼 되어있고 빨대도 있어서 흐르지않고 좋더라구요. 빨아먹는 재미도 있나봐요. 이거 애들이 좋아해요.

 

그냥 예전에 있던 아이스크림 틀에도 부었죠. 이건 사이즈가 작아서 간단히 먹기 좋아요.

사먹는 아이스크림이 맛있긴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주면 집에서 만들어준 아이스크림도 엄청 잘먹는답니다. 아이들 입맛도 습관들이기 나름인거 같아요. 그래도 주말엔 꼭 슈퍼로 달려가긴 합니다. ㅋㅋㅋ 가끔 사먹는건 어쩔 수 없네요. 저도 사먹는게 더 맛있으니....

 

 

 

 

Posted by sunnys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