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잡채 황금레시피

요리 2016. 6. 21. 16:30

 

 

 

 

잡채 황금레시피 - 집에있는 재료로 잡채만들기

 

제가하는 요리는 항상 집에있는 재료를 이용한 거에요. 채소종류를 다 갖출수는 없잖아요? ㅎㅎㅎ 저는냉장고에 있는거 다 처리하고싶을때 만드는게 잡채에요. 하지만 양념만 맛있으면 어떤재료를 넣어도 맛있다는거!!!!

단 당면은 항상 준비해둬야합니다.

 

재료 : 당면10인분(당면봉지참고), 양파2개, 당근1/2개, 파프리카, 돼지고기200g, 느타리버섯1팩

양념 : 간장10큰술, 마늘1스푼, 설탕1 1/2큰술, 소금1/2작은술, 참기름2큰술, 후추약간, 참깨1큰술 (당면봉지 뒷면참고)

 

제가 따라해본 레시피중 가장 훌륭한건 당면봉지 뒷면에 있는 잡채레시피에요. 전문가들이 여러번 시행착오를 격으면서 요리해보고 적어놓은거겠죠??? 정말 어떤 레시피보다 맛있습니다. ㅋㅋㅋ 따라하기도 쉽구요.

단, 채소가 좀 많이들어갈경우 간장의 양을 조금 늘려주면 되요. 전 설탕의 양도 좀 줄입니다.

 

채소는 잡채니까 전부 채썰어주세요.

 

돼지고기와 버섯에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3스푼정도 넣어서 30분정도 재워두세요.

 

당면은 물에 30분정도 불려놔주세요. 그러면 삶는 시간도 절약할수 있어요. 양념장 만들어서 고기 재워두는 시간에 채소 준비하면 시간을 아낄수가 있겠죠!!! 전 그릇 여러개 쓰는거 안좋아합니다. 설겆이 간단하게 당면 불리는것부터 한가지 그릇만 쓸꺼에요. 웍에다 당면을 넣고 불려주세요.

 

 불린당면을 채에 잠시 건져두고 물을 끓여서 당면을 끓는물에 넣고 4분간 삶아주세요. 당면 삶을때 식용유 몇방울 넣어주시면 달라붙지않아 좋아요.

 

4분간 삶은 당면을 찬물에 헹궈서 물을 빼줍니다. 채소볶는 동안 물이 빠지겠죠??

 

그다음 채소를 볶아줍니다. 한꺼번에 넣지말고 재료 하나하나 순서대로 볶아주세요. 양파, 당근, 파프리카의 순서로 볶았어요. 시금치가 있으면 지금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저는 시금치가 없어서 패스~~

 

볶은 채소를 접시에 담아서 옆에두고....

 

양념에 재워둔 고기와 버섯을 볶아줍니다. 같은 팬에 그냥 볶아주세요. 다 볶아지면 위에 채소볶은접시에 함께 담아주세요.

 

이제 당면 볶을차례에요. 팬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물뺀 당면 투하~~~ 남은 양념을 모두넣고 잘 비벼주세요. 색깔 예쁘게!!! 당면은 삶은거니까 양념이 밸정도만 살짝 볶으면 됩니다. 2분정도??

 

그리고 볶아놓은 채소와 고기, 버섯을 한꺼번에 넣고 슥슥 섞어주면 끝~~~ 집에있는 재료로 한다고 초록색이 없으니 너무 맛없어보이네요. 이런.... 부추라도 사올걸 그랬네요. 시금치 삶기 귀찮을땐 전 부추사다가 마지막에 한줌 넣어주기도 합니다. 편하잖아요. 색깔도 살리고 ㅋㅋㅋ

 어찌됐건 맛있으면 된거니까요. ㅎㅎㅎ 맛있는 양념인데 맛이 없을수가 없죠!!!

저는 반찬없을때 잡채해먹어요. 반찬없는날이 특별한 날이죠.

당면뒤에 있는 양념레시피 꼭 따라해보세요. 제일 맛있어요. 강추!!!

 

 

Posted by sunnys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