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콘프레이크로 너겟만들기

 

해피투게더에서 오현경이 미코너겟을 만드는걸 봤어요.

겉에 과자를 입혀서 바삭하고 맛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한번 만들어봤어요. 저는 과자대신 콘프레이크로 했답니다. 예전에 닭강정튀김옷에 콘프레이크를 넣어서 튀긴걸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콘프레이크 단맛도 있고하니 맛있었어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닭안심, 마요네즈, 고추가루, 콘프레이크

닭안심 밑간 - 맛술, 후추

 

 닭안심을 맛술과 후추를 뿌려서 30분정도 재워주세요. 마요네즈, 콘프레이크가 다 맛이 강해서 소금간은 따로 안했어요. 닭가슴살보다 안심이 부드럽고 퍽퍽하지 않아서 안심으로 했어요.

 

콘프레이크 따로 접시에 담고 마요네즈에 고춧가루를 뿌려주세요. 안심4개분량인데 마요네즈3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넣었어요. 매콤한맛이 약간 나는데 맵지않고 맛있을 정도에요.

 

밑간한 안심에 마요네즈를 발라서 콘프레이크를 듬뿍 무쳐줍니다. 마요네즈를 듬뿍 무쳐야지 콘프레이크도 잘 붙더라구요.

 

예열한 오븐에 180'에서 15분간 구웠어요. 바삭하게 구워야지 안그러면 콘프레이크가 눅눅해져서 맛이없어요. 바삭한 콘프레이크가 생명이잖아요....ㅎㅎㅎ

 

 

완성!!!! 밑이 탄것처럼 보이죠?

탄건아니구 육즙이 살짝 나와서 색깔이 진해졌네요. 콘프레이크도 바삭바삭하니 잘 구워졌어요.

 

이렇게 담아서 울 딸 점심반찬했어요. 두조각 먹더라구요.

안심이라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 좋구요. 마요네즈를 바르니까 양념따로안해서 좋고 고춧가루때문에 느끼하지 않네요.

콘프레이크가 따로노는 경향이 있는게 단점인데 다음엔 튀김옷 입혀서 한번 해봐야겠어요.

암튼 이정도만해도 엄청 맛있답니다. 울 5살 딸램이 맛있다면 정말 맛있는거에요.

 

이상은 콘프레이크로 너겟만들기였습니다.

 

 

 

 

 

Posted by sunnysam
|